Machiavel - Machiavel : 벨기에 (1976년 작 / 수입)



벨기에의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Machiavel 은 1976년 동명 타이틀의 데뷔 음반인 이 음반을 시작으로 아름답고 감성적인 음악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벨기에의 이들 4인조가 창조해낸 데뷔 음반에 실려있는 사운드는, 그리 어렵지 않은 심포닉적인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곡들로 채워져 있다.

데뷔 음반 발표 후 기타리스트가 교체 되지만, 그룹의 음악적인 발전은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되었던 벨기에의 탁월한 아트 록 그룹 Machiavel 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음악들은 다분히 국내 취향의 곡들이 많아 쉽게 다가설수 있게 해주고 있으며, 그러한 특징은 데뷔 음반인 이 음반에서 부터 확인할 수 있다.

우주 공간에서 들려 오는 듯한 신비로운 음향의 키보드와 물 따르는 소리로 시작하는 첫 곡 Johan's Brother Told Me 는 불협화음처럼 읊조리는 음성들과 투명한 기타음, 호소력 있는 보컬로 청자들에게 다가오고 있는 곡으로 7분 이라는 연주 시간 내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 해 주고 있는 곡이다.

피아노 연주로 시작하는 곡 Cheerlesness는 곡 시작부터 외로움과 쓸쓸함을 가득 담고 울려 퍼지는데 Marc Ysaye 의 음성이 그러한 분위기를 더욱 고조 시키고 있다. 배경으로 흐르는 키보드 음향에 잔잔한 기타 연주로 시작하는 다음 곡 Cry No More 는 아름다운 발라드 곡으로, 곡 진행 내내 한결 같은 분위기로 진행되는 곡이며, 중간 중간 일렉트릭 기타의 투명한 음향이 곡의 단조로움을 견제해주고 있다.

다음 곡 When Johan Died, Sirens Where Singing 는 수록 곡 가운데 가장 긴 곡으로, 9분이 넘는 러닝 타임 동안 기타와 드럼, 키보드가 서로 주고 받듯이 연주를 들려 주고 있으며, 갑자기 변하는 박자 등으로 인해 자연스레 몰입을 유도하고 있다.

다음 곡 I Am 은 기타리스트 Jack Roskam 의 짧은 연습 곡으로 대곡 후의 긴장감을 이완 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어지는 곡 Leave It Where It Can Stay는 Machiavel 특유의 발라드로 진행 되는데 Marc Ysaye의 보컬이 키보드 음향을 반주로 아름답게 불러 주고 있다. 곡 중반에 흐르는 키보드 음향은 다분히 환각적인 면을 가지고 있고 이어지는 Jack Roskam의 솔로 기타 연주 또한 그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다음 곡 To Be Free는 강력한 기타 음을 시작으로 하드 록 적인 연주를 들려 주고 있는 곡으로, 음반 전체적인 구성으로 볼때 다소 특이한 편성의 곡이다. Don't Remember 는 호소력 짙은 음성과 투명한 기타 음이 짧지만 대단히 감동적으로 다가오는 곡이며, 음반의 대미를 이루고 있는 곡 When You Turn Green 는 키보드와 드럼을 배경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과 환각적인 키보드 음향이 감동을 안겨주며 음반을 마무리 하고 있다.

벨기에의 아트 록 그룹 Machiavel이 들려주는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곡들은 일반 팝 팬들에게도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명곡 Rope Dancer에 필적하는 곡 Cheerlesness의 감동적인 외로움에 여러분들의 외로움을 함께 묻어 버리시길 권한다.

1. Johan's Brother Told Me
2. Cheerlesness
3. Cry No More
4. When Johan Died, Sirens Where Singing
5. I Am
6. Leave It Where It Can Stay
7. To Be Free
8. Don't Remember
9. When You Turn Green

'음반과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fred Mann's Earth Band - Solar Fire  (0) 2009.02.17
Magna Carta - Magna Carta  (0) 2009.02.17
Machiavel - Machiavel  (0) 2009.02.16
Kingdom Come - Journey  (0) 2009.02.16
Linda Hoyle - Pieces Of Me  (0) 2009.02.15
Sandrose - Sandrose  (1) 2009.02.15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