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OBHM 의 선봉장 아이언 메이든 (Iron Maiden) 8


제5기 Iron Maiden
.
Seventh Son of A Seventh Son 음반 발매후 고향인 영국을 포함하여 미국과 유럽으로 이어진 세계 투어 "Seventh Tour Of Seventh Tour" 는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 투어의 하일라이트는 1988년 8월에 영국 도닝턴에서 열린 전설적인 "Monster Of Rock" 페스티발에서 절정에 도달하게 된다.

아이언 메이든은 Kiss, David Lee Roth, Megadeth, 그리고 Guns and Roses, Helloween등의 서포트 하에 메인 그룹으로 출연하여 사상 최다 관객인 102,000명의 관객 앞에서, 녹슬지 않은 아이언 메이든 특유의 강력한 연주를 보여 주었다.

유럽 순회 공연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온 그룹은 투어의 마무리로 진행된 버밍험에서의 무대를 촬영하여 라이브 비디오로 발매를 하기로 한다. Steve Harris 가 직접 편집을 맡은 이 기록물은 1989년 11월에 "Maiden England" 라는 타이틀로 발매가 이루어지게 된다.

1989년은 바야흐로 솔로의 계절이었다. 그룹으로써의 별다른 계획이 없던 Bruce Dickinson 과 Adrian Smith 는 솔로 활동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기 시작했는데 Bruce Dickinson 의 영향력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느슨한 사운드로 일관하던 아이언 메이든 사운드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던 Adrian Smith는 결국 이 솔로의 계절에 그룹을 떠나기로 결정을 하게 되고, 링고 스타의 아들 Zak Starkey 와 함께 A.S.A.P(Adrian Smith And Project)를 결성하여 아이언 메이든을 떠나게 된다.

1990년 새앨범 "No Player For The Dying" 를 위해서 모인 아이언 메이든은 Adrian Smith의 후임으로 Bruce Dickinson 의 솔로 음반에 참여했던 Janick Gers 를 발탁하여 음반 제작에 참여하게 한다.

7년만의 멤버 변동은 음반의 사운드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Steve Harris (Bass), Dave Murray (Guitar), Janick Gers (Guitar), Bruce Dickinson (Vocals), Nicko McBrain (Drums) 로 구성된 제5기 아이언 메이든은 초기의 전통적인 서사적인 메탈 사운드를 비롯하여 팝성향의 곡들까지도 포함시켜 그들의 변화를 알리고 있다.

매력적인 타이틀 곡 No Prayer For The Dying 과 Mother Russia등을 통해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음반에는 영화 나이트메어 5편의 사운드 트랙에 실렸던 Bruce Dickinson의 곡 Bring Your Daughter To The Slaughter가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하지만 Golden Raspberry Award 에서는 "올해 최악의 노래(Worst Song of the Year)"로 선정되는 불명예를 안기도 했다.

8집 : No Prayer For The Dying (1990)



1. Tailgunner
2. Holy Smoke
3. No Prayer For The Dying
4. Public Enema Number One
5. Fates Warning
6. The Assassin
7. Run Silent Run Deep
8. Hooks In You
9. Bring Your Daughter To The Slaughter
10. Mother Russia

끝머리 : 1990년의 가요계는 신승훈의 '미소속에 비친 그대' 이상우의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같은 곡들이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