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OBHM 의 선봉장 아이언 메이든 (Iron Maiden) 3


제3기 Iron Maiden.

Killers 음반 발표후 이들에게는 거칠 것이 없는듯 보였다. 질풍노도처럼 몰아치는 금속성 헤비메탈의 광폭한 음률을 세계로 전파하기 시작한 Iron Maiden은 이웃 일본에 까지 진출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로 Maiden Japan 이라는 EP가 1981년말에 발표되었다.

지금은 상황이 역전되어 한국의 에디슨들에 미치지 못하겠지만, EP에 수록된 Running Free를 통해 이웃 일본애들이 얼마나 잘 노는지, 그리고 아이언 메이든이라는 그룹이 얼마나 라이브에 강한지를 실감할 수 있다.

하지만 보다 더 강력한 음악을 하기 원했던 Adrian Smith와 펑크 문화에 깊이 동화되어 전형적인 펑크 족의 모습을 하고 좀더 부드러운 음악을 하기 원했던 Paul Di'Anno 는 필연적인 마찰을 불러 일으켰고, 결국 'Killers 세계 투어' 막바지에 건강상의 이유들을 포함한 여러 이유로 Paul Di'Anno가 탈퇴하게 되고, 새로운 보컬리스트로 Iron Maiden 의 전성기를 이끌고 나갈 Bruce Dickinson 이 가입하게 된다.

Steve Harris (Bass), Dave Murray (Guitar), Adrian Smith (Guitar), Bruce Dickinson (Vocals), Clive Burr (Drums)로 중무장한 이들은 1982년에 세번째 음반을 발표하는데 Bruce Dickinson의 가입으로 그룹은 이전보다 더 드라마틱하고 서사적인 사운드를 구체적으로 적립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새로운 강철 고문 기구의 음반에는 영화 '오멘 2' 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Children Of The Damned 을 비롯하여 'Invaders', '22, Acacia Avenue'등 Iron Maiden 의 라이브를 화려하고 강력하게 지배할 대표곡들과 차트 히트곡 Run To The Hills 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음반에는 초반부의 느리고 서정적인 연주로 인해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7분대의 곡 Hallowed Be Thy Name가 마지막으로 자리하고 있다.

EP : Maiden Japan (1981)


1. Running Free
2. Remember Tomorrow
3. Killers
4. Innocent Exile


3집 : The Number Of The Beast (1982)


1. Invaders
2. Children Of The Damned
3. The Prisoner
4. 22, Acacia Avenue
5. The Number Of The Beast
6. Run To The Hills
7. Gangland
8. Hallowed Be Thy Name


아이언 메이든의 세번째 음반이 발표될 당시 국내에서는 '애심'으로 유명한 가수 전영록이 음반 '지나간 시절의 연가/종이 학'을 발표하였습니다. B면 타이틀곡으로 실렸던 종이학은 공전의 빅히트를 기록했고 소녀 팬들을 때아닌 종이학 접기 열풍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아마도 이 무렵 종이학을 열심히 접으셨거나, 혹은 천마리의 종이 학이 담긴 유리 병을 선물로 받아본 분들이 계시겠죠?

끝머리 : 또한 이 즈음 '얼굴 없는 가수' 라는 별명으로 등장했던 여자 가수도 있었는데 이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하겠습니다.

Posted by 까만자전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